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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구매대행/구매대행 스토리

해외 구매 대행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3) 사업자 등록증 (feat. 공인 인증서 비밀번호 찾기)

by 밤을 걷는 고양이🌙 2022. 10. 10.

 

사업의 시작. 사업자 등록증 발급하기

 

해외 구매 대행을 시작하려고 관련 책을 구매해서 읽은 제가 맨 처음으로 실천했던 부분이 바로 사업자 등록증 발급이었습니다. 사실, 사업자 등록증 뿐만 아니라 직장에서도 사용하는 여러 서류들, 앞으로 작성할 통신판매업, 중소기업 확인서, 수입식품, 각종 계약서 등등.. 많은 부분에서 홈택스, 정부24와 같은 사이트들을 자주 이용하게 되실겁니다. 저처럼 나라에서 운영하는 이런 민원사이트에 익숙치 않으셨던 분이라면, 차근차근 따라오시면서 감을 익히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처음으로 저희가 해야될 일은 공동·금융 인증서 발급입니다. 쉽게 말해서 공인인증서를 발급하셔야 하는 것이지요.

저같은 경우는 자주 쓰는 국민은행의 인증서를 발급받아서 사용했습니다. 잘 찾아보면 모바일에서도 발급받는 방법이 나와있으니 그렇게 어려운 부분은 아닐 겁니다. 이런 방식이 익숙치 않으신 분들을 위해 세세하게 보여드리자면, 발급받으신 인증서를 자주 쓰는 USB에 옮겨담으신 후,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동식 디스크에 담겨진 인증서를 선택한 후, 인증서 비밀번호를 적으면 되는 것 이지요.

 

"인증서 로그인 방식"

 

 

추가로, 공인인증서의 비밀번호 입력 기회는 "5번"이 주어지게 됩니다. 혹시나 저처럼 비밀번호를 잘 적어놓았는데도 까먹었다! 라고 하신다면 점점 줄어드는 비밀번호 입력 기회에 긴장이 되실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꿀팁을 하나 드리자면 하단에 첨부해놓은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 광고 아닙니다. 홈페이지 링크입니다. ●̑ᴗ●̑

 

 

https://www.signgate.com/main.sg

 

한국정보인증 - 인증서발급 전자계약SignOK 인증솔루션 SSL

No.1 공동인증서발급 서비스

www.signgate.com

 

 

상단의 사진에 있는 인증서 관리 카테고리의 인증서 암호확인을 클릭해줍니다.

 

 

"클릭 시 나오는 화면"

 

 

 

이후, 인증서 암호확인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시면 본인이 설정해놓은 비밀번호가 일치할 때까지 무제한으로 입력해 볼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잘 발급받으셨다면, 국세청 홈택스에 로그인 할 수 있는 자격이 생겼습니다. 다음으로 로그인을 하신 후,

상단 배너에 있는 신청/제출 카테고리의 사업자등록신청/정정에 있는 4번째 사업자등록신청(개인)을 클릭해 줍니다.

 

 

 

"4번째 사업자 등록신청(개인)을 선택하자."

 

 

 

 

클릭을 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될 텐데 각자의 인적사항상호명 등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상호명같은 경우 매출에 크게 의미는 없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시는 걸로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는 몬스터 헌터를 하기 때문에 저의 귀여운 아이루의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 ͡꘠ ͜ゝ ͡꘠) 

 

 

 

"인적사항 입력"

 

 

 

 

국세정보문자수신동의는 동의함으로 체크해주시면 되고, 두번째의 사업장(단체)소재지주소지 동일여부 같은 경우엔 사업장 소재지가 본인의 자택일 시에는 "여" 또는 본인이 비상주 사무실이나 기타 사무실을 임대했을 시엔 "부"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업종 선택을 해야합니다. 

 

 

 

"업종 선택"

 

 

 

업종 입력/수정 버튼을 클릭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곳에서 업종코드 입력을 직접해주셔야 합니다. 업종코드 525105입니다.

 

 

 

"업종분류 코드를 입력하자."

 

마우스 휠로 드래그하여 맨 밑의 카테고리를 확인하면, 산업분류코드 47911 산업분류명 (전자상거리 소매 중개업)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이 후 등록하기 -> 업종등록 순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계속해서 상단에 올려놓은 "업종 선택" 사진을 보시면, 사업장 정보입력을 해야합니다. 개업일자 같은 경우, 이 글을 읽고 실천하시는 당일의 날짜를 기입해주시면 되고 다음으로 사업자 유형 선택을 기입해줍니다. 저처럼 구매대행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간이"에 체크해 주시면 됩니다. 일반 사업자 보유 중일 경우 자동으로 일반 사업자로 전환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클릭 시 상단에 경고배너가 뜹니다.

 

추가로 사업자 유형의 종교단체 여부"부"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이외의 것들은 입력할 것이 있으면 하면 됩니다. 

입력을 마치고 저장 후 다음을 클릭하게 되면, 제출 서류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제출 서류"

 

 

 

 

본인이 사업장을 따로 임차를 했다면 [공통] 임대차계약서 사본(사업장을 임차한 경우에 한함)에 임대차 계약서의 사본을 첨부하시면 되고, 저처럼 자가가 아닌 부모님의 집에 살고 있다면 마찬가지로 [공통] 임대차계약서 사본(사업장을 임차한 경우에 한함)에 부모님과 함께 "무상 임대차 계약서"를 작성해서 첨부하시면 됩니다. 무상 임대차 계약서는 그대로 구글링하시면, 많은 양식들이 업로드되어 있으니 그 중 하나를 골라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무상 임대차 계약서 양식 찾기"

 

 

임대차 계약서를 잘 첨부하셨다면 다음을 눌러서 완료해주시면 되고, 최종적으로 확인하는 배너가 뜹니다. "제출서류 확인하기"를 통해 한번 잘 올렸나 훑어봐 주시고 신청서 제출하기를 통해 제출하시면 끝입니다.

 

 

이제 기다리는 일만 남았습니다. 며칠 대기하시면 문자로 사업자 등록 관련 정보가 올 것입니다. 이제 발급받은 사업자 등록증으로 각종 마켓에 입점하실 수 있고, 그에 따라 필요한 여러가지 관련 서류들을 발급받으실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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